본문 바로가기

두근두근 기업스토리/GS샵 인사이드

GS 허창수 회장과 GS홈쇼핑 허태수 사장의 중국 후이마이(Huimai) 방문

니하오! 찌엔따오닌헌까오씽! (안녕하세요! 만나 뵙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허창수 GS회장님과 그룹의 사장단들이 모여있는 이곳은 중국 베이징!
지난 10월 11일부터 이틀간 GS그룹은
중국 시장의 변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토대로
중국에서의 전략을 재점검하고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발판 삼아
글로벌 기업으로 한층 더 도약해 나갈 것을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 관련 기사 보기
3번째 해외 사장단 회의 연 허창수 회장 "지속가능 성장하려면 中企 수출 도와야" (2013-10-14, 조선일보) 
☞ 
허창수 “글로벌기업 위해 협력사와 함께 커야” (2013-10-14, 동아일보)
中企 & 중국…허창수의 GS회장의 '중요한 두 단어' (2013-10-13, 한국경제)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기에 GS그룹의 계열사들뿐만 아니라
여타 많은 기업들도 관심이 많은 지역이라는 것은 리얼쇼핑스토리 가족들도 잘 아시죠? (^_^)

중국이 GS홈쇼핑에게 더욱 특별한 이유!~
바로 중국 합작회사 후이마이(Huimai)가 있기 때문입니다.
(후이마이는 중국 전역 약 9천만 가구에 송출되는 홈쇼핑 채널)

현재 GS홈쇼핑은 후이마이에 전략, 상품, IT부문의 인력을 파견하여
한국 1위 홈쇼핑 기업의 경쟁력을 전수하며 전년 대비 약 20%의 성장을 이끄는 등
중국에 한류 홈쇼핑 문화를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죠.

 


그래서 허창수 GS 회장님과 GS사장단들은 후이마이(Huimai)를 방문
우리나라 중소기업 제품들이
GS홈쇼핑의 수출지원 프로그램에 힘입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현장을 확인하고
현지 스텝들을 격려해 주셨습니다.

 


휴롬 원액기, 락앤락 주방/생활용품, 해피콜 프라이팬 등

히트 상품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는 자랑스런 소식은 다들 아시죠? (^^)

 

GS홈쇼핑은 해외 홈쇼핑 합작사를 통해
지난 상반기에만 1천억원에 달하는 한국 상품 판매 실적
을 올렸는데요,
이 수치가 더욱 의미있는 이유는
이 매출 중 470억 원은 우리나라 중소기업 상품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남은 하반기도 우수한 한국제품들과 함께
약 4,000억 원의 취급고 목표를 달성할 계획인데,
올해 목표한 바를 잘 이루어
내년에는 중소기업 사장님들과 리얼쇼핑스토리 가족분들 모두에게
좋은 소식 꼭 전해드리고 싶습니다!!